조직강화사업

홈 > 사업안내 > 조직강화사업
연1회노인회
농아노인들의 친목도모와 농아노인의 여가프로그램의 다양화 및 상호교류 활성화를 통한 재활의지
고취를 목적으로 하며, 농아노인 척사대회와 매년 5월 8일 실시되는 어르신 경로관광의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6월여성회
여성이면서 동시에 농아인으로 사회적 이중고를 겪고 있는 농여성의 친목도모를 위한 정보교류의 장으로 소속감을 강화하고 친목도모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교류를 할 수 있도록 한다.
매년 5월 8일농청년회
대구농아인협회 산하 청년회는 줄여서 '대구농청년회'라고 부르며
대구지역 청년들이 모여 회원 간 친목활성화 및 정보교류를 통해 삶의 의욕 고취, 사회적 관심부각과 장애인식 개선노력에 힘써 협회 및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고자 2003년 11월에 전국 농아인협회 중에서 가장 처음으로 설립되었다.
매년 6월대구농아인자원봉사단
2008년 1월 11일 설립된 대구농아인자원봉사단은 재난이나 장애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처한 우리 이웃에게 말이 아닌 손과 마음으로 사랑을 전할 수 있게 하고자 농아인 스스로 만든 단체이다.
2008년 태안 봉사를 시작으로 요양원, 재활시설 방문을 정기적으로 하고 있으며, 수화홍보 등 농아인을 알리는데도 앞장서고 있다.
연1회소리열림회
자원활동가의 모임으로 청각장애인의 의료적, 교육적, 직업적, 사회적, 재활을 도모하고, 비장애인의 청각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수화를 보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1991년 11월 11일 설립되었다.
매주 정기적인 수화교육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무언의 등반대회, 수화홍보, 자원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농아인을 알리는데 앞정서고 있다.
TOP(위로가기)